티스토리 뷰

2079 게이트 식스 가상현실의 세계에서 살아남아라

 

 

2079 게이트 식스는 5월 9일에 출시가 된 모바일 RPG 게임입니다. 인구증가와 환경오염으로 사람들은 가상현실에서 생활을 하게 되는 상황에서 데이터인간인 렉스의 등장으로 인해 렉스를 얻고자 하는 세력들과의 전투가 벌어지게 됩니다.

 

 

2079 게이트 식스의 스토리는 나름 탄탄하며 배경 또한 참신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부분유료화 게임이기에 가챠 시스템 역시 있는 게임으로 지금부터 2079 게이트 식스에 대해 소개를 시작하겠습니다.

 

 

2079 게이트 식스 로비 화면입니다. 현재 스토리는 8장까지만 나온상태입니다. 아무튼 로비에서는 여러가지 기능을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우선 캐릭터 기능으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현재 소지하고 있는 캐릭터가 나오게 됩니다. 2079 게이트 식스의 캐릭터 등급은 1성부터 있으며 진화에 따라 6성까지 가능합니다. 다만 가챠를 통해 획득이 가능한 캐릭터의 등급은 최대 4성이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이 곳에서 캐릭터의 레벨강화, 상성강화, 진화, 스킬 레벨업 등이 가능합니다. 레벨은 캐릭터를 편성시킨 뒤 전투를 하면서 캐릭터 경험치를 올려 레벨을 올릴 수 있지만 임의로 다른 캐릭터를 먹여 레벨을 강화시킬 수도 있습니다. 최대 레벨을 30레벨입니다. 상성은 각 캐릭터의 5강화까지 가능하며 진화는 30레벨, 상성 5레벨을 했을 시 같은 등급의 캐릭터를 먹여 진화를 시킬 수 있습니다. 진화는 현재 등급에 따른 캐릭의 수가 필요합니다. 즉 1성 캐릭터의 진화는 1성 캐릭 하나, 2성 캐릭의 진화는 2성 캐릭 2개가 필요합니다. 스킬은 4성부터 2개씩 올릴 수가 있으니 해당 캐릭에 필요한 스킬을 올리시면 됩니다.

 

 

2079 게이트 식스 캐릭터 강화에 큰 축을 가지고 있는 코어 시스템입니다. 각 캐릭터별로 코어를 장착시킬 수가 있으며 코어는 종류에 따라 공격력, 생명력, 방어력, 치명타 등 코어가 따로 있으며 같은 종류의 코어를 장착하게 되면 3개, 6개에 따라 추가 옵션을 받게 됩니다. 코어 또한 등급이 있으며 낮은 등급에서는 코어 강화를 해도 4레벨까지 무조건 성공이 되지만 높은 등급의 코어로 갈 수록 실패 확률 및 강화 실패로 인한 코어의 파괴 또한 있으니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2079 게이트 식스 로비에 있는 전송 창입니다. 여기에서 메인 스토리 이외의 기능을 할 수가 있습니다. 결투장은 말 그대로 다른 유저와 전투를 벌이는 장소이며 데이터 포식자는 쉽게 말해 파티 던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물론 1인 던전도 있지만 대부분 파티를 이루어 공략을 하는 곳입니다.

 

 

 

히든 스테이지는 경험치 캐릭터의 획득이 가능한 곳이며 감시자의 전당은 캐릭터의 상성강화를 위한 재료를 획득할 수 있는 곳입니다. 7인의 집행자는 요일 별로 각성 재료를 획득할 수 있는 곳입니다.

 

 

보통 2079 게이트 식스 스테이지는 위와 같은 화면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각 스테이지마다 클리어 조건을 다른데 보스 처치, 지정된 곳 까지 이동하기, 일정 수의 적과 전투하기, 적들의 공격속에 정해진 턴만큼 죽지않고 버티기 등이 있습니다. 또한 중요한 것이 바로 스테이지를 이루고 있는 육각형의 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 육각형의 칸 테두리를 이동하며 이어버리면 아이템, 캐릭터 회복, 보스 디버프 등의 부가효과를 얻을 수가 있습니다.

 

 

2079 게이트 식스의 전투화면입니다. 어떻게보면 턴제 방식이라고 볼 수 있으며 각 캐릭터는 공격을 위해서는 SP가 필요합니다. SP는 전투를 벌이면서 얻을 수 있으며 특정 캐릭터의 스킬에 의해서도 회복이 가능합니다. 위의 사진에서 보듯이 가장 아래가 일반공격, 위의 2개가 스킬이라고 보시면 되는데 SP가 적어 스킬의 사용이 불가능하다면 위와 같이 회색으로 선택이 불가능하게 보입니다. 또한 전투는 내가 먼저 적에게 다가갔는지 적이 나에게 왔는지에 따라 공격의 우선권이 달라지게 됩니다.

 

 

 

지금까지 2079 게이트 식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나름 매력적인 게임이며 예전에 이 게임은 다소 속도감이 적었지만 최근 패치로 인해 속도감 또한 올라갔으며 사용하고 있는 캐릭터지만 약하다 생각이 된 캐릭터가 상향이 된 경우도 있고 새로운 캐릭터도 계속 나오고 있는 상황이니 게임을 즐기시는데는 불편함은 없으실 것이니 한 번 해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으실 것입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