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내집마련 디딤돌대출 자격에 대해 살펴봅시다

 

 

언제나 사람들은 자신의 명의로 된 집을 가지고 싶어합니다. 그래서 취직을 하면 월급의 일부분으로 적금을 들고 돈을 모으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집값은 정말 천치만별이기는 하지만 대체로 1,2년 모은다고 모을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특히 서울의 경우 10억까지 가는 비싼 집 역시 많이 있으며 부산만 하더라도 해운대 신시가지의 경우 지은지 20년이 된 아파트도 있지만 24평이 2억이 넘어가는 상황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집을 구입하기 위해서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대출을 받게 됩니다.

 

 

대출은 한도도 중요하지만 금리 역시 중요하다고 생각이 됩니다. 따라서 대출을 신청하더라도 사람들은 금리가 적은 대출을 선호하기 마련입니다. 이런 분들은 위해 오늘은 한국주택금융공사에서 하는 상품중 내집마련 디딤돌대출 자격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내집마련 디딤돌대출은 집을 구매하기 위해 신청할 수 있는 대출 상품중 하나입니다. 다만 누구나 신청이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내집마련 디딤돌대출을 받기 위한 자격이 필요합니다. 부부 혹은 혼자일 경우 우선 무주택자여야만 하고 부부합산 소득이 6천만원을 넘어서는 안됩니다.

 

 

 

다만 신혼부부, 생애최초, 2자녀 이상의 경우 부부합산 소득이 7천만원까지로 올라가게 됩니다. 신청은 소유권이정등기 접수일부터 3개월 이내에 신청이 가능하며 대출금리는 최저 2%에서 최대 3.15%까지 금리가 적용이 됩니다. 대출 처리기간은 한국주택금융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를 할 시 최장 70일이 소요가 됩니다.

 

 

내집마련 디딤돌대출 대출금리는 소득수준과 기간에 따라 달라지게 됩니다. 물론 소득이 높고 기간이 길 수록 금리는 올라가게 됩니다.

 

 

내집마련 디딤돌대출은 생애최초 즉 처음으로 집을 구입하는 분들에게는 금리를 조금 더 낮춰주고 있습니다. 이 외에 금리우대도 받을 수가 있습니다. 다자녀가구 0.5%, 연소득6천만원 이하 한부모 가구 0.5%, 2자녀가구 0.3%. 1자녀가구 0.2%, 다문화가구 및 장애인가구와 생애최초 주택구입자, 신혼가구(결혼예정자 포함)에도 각각 0.2%의 금리우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외에 청약저축을 가입했을 때도 금리우대를 받을 수가 있으며 이 경우 12개월 및 36개월 가입기간에 따라 금리 우대가 달라지게 되고 안심주머니 앱을 설치하여 받는 쿠폰을 통해 0.02%의 금리우대도 받을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우대금리를 받게 되면 2~4천만원 이하 소득에서 30년 만기로 대출을 받을 시 2%에 가까운 금리로 받을 수 있으니 생애최초 주택 구입 시에는 한국주택금융공사 디딤돌대출에 대해서도 알아보시고 받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디딤돌 대출의 경우 홈페이지 및 앱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우선 신청을 하면 제출할 서류를 알려주며 이 서류까지 제출을 하면 한국금융공사에서 대출심사를 거쳐 신청을 원하는 은행에 넘겨주면 은행에서 요청하는 서류를 가지고 은행을 방문하면 되는 방식으로 처리가 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한가지 주의하실 점은 대딤돌대출의 경우 대출 받고 최소 1년동안은 실거주를 하셔야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