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방세 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참 쉬워요

 

 

지방세는 지방자치단체가 징수를 하는 세금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지방세에는 종류가 11가지 가량이 있는데 이 지방세는 보통은 정확하게 징수가 되기는 하지만 간혹 본인은 완납을 했는데 다시 부과가 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이럴 때에는 본인이 지방세를 모두 완납했다는 지방세 완납증명서가 필요하기도 합니다.

 

 

오늘은 이 지방세 완납증명서를 인터넷으로 쉽게 발급을 받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방세 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은 정부24에서 가능합니다. 포털사이트에서 정부24를 검색하신다음 정부24를 클릭하지 마시고 하단의 민원24를 클릭해서 접속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방세 완납증명서는 자주찾는 민원서비스에서 바로 발견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정부24 회원이시라면 미리 로그인을 하시기 바랍니다. 추후 로그인이 필요할 때 로그인을 하시면 처음부터 다시 해야하는 일이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아무튼 자주찾는서비스에서 지방세납세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지방세 완납증명서의 인터넷발급에는 따로 수수료는 존재하지 않으니 참고하시기 바라며 처리기간은 근무시간이라면 3시간 이내에 발급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신청하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지방세 완납증명서는 본인 또는 대리인이 가능하지만 온라인에서는 대리인이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즉 인터넷발급을 위해서는 본인이 직접 신청하고 작성하셔야 합니다.

 

 

지방세 완납증명서의 작성예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을 하신다면 기본정보는 모두 자동으로 입력이 되어있으니 비어있는 곳들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위가 바로 현재 지방세 완납증명서 작성해야하는 페이지의 항목입니다. 개인의 성명과 생년월일, 전화번호는 회원가입시 작성한 정보를 토대로 입력이 되어있지만 개인정보이니 위의 사진에서는 삭제한 상태입니다. 여기서 위의 작성예시를 토대로 천천히 입력을 하신다음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지방세 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정말 간단하게 집에서 쉽게 발급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라며 발급을 위해서는 프린터기가 반드시 컴퓨터와 연결이 되어있어야 하니 참고하시기 바라며 만약 프린터기가 없다면 직접 방문하셔서 발급받으시기 바랍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