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진에어 수화물규정 알아보아요

 

 

이제 다음달이면 민족의 대명절 설날이 됩니다. 이번 설연휴 역시 월,화,수이기 때문에 연차를 사용하지 않고도 최대 5일을 쉴 수가 있습니다. 여기에 연차까지 사용한다면 그 기간은 더욱 늘어날 것인데 그렇기 때문에 이번 설 연휴에도 해외여행을 나가실 분들이 많이 계실 것으로 보입니다.

 

 

해외여행을 떠나게 되면 거의 대부분이 비행기를 이용하게 되는데 비행기를 탈 때에 가장 복잡하게 생각되는 것이 바로 수화물 규정입니다. 수화물의 경우 지정된 개수, 무게에 따라 요금을 더 지불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오늘은 진에어 수화물 규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진에어 수화물 규정 중 휴대 수화물 규정입니다. 휴대 수화물의 경우 허용 중량은 12kg까지이며 삼면의 합이 115cm 이하일 경우 휴대로 비행기에 탑승할 수가 있습니다. 이 외에 노트북, 서류가방, 핸드백 중 하나는 추가로 가자고 탑승이 가능하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진에어 수화물 규정 중 위탁 수화물 규정입니다. 위탁수화물의 경우 기내에 휴대는 불가능하지만 항공사에 탁송의뢰하여 목적지에서 회수가 가능한 수화물로 이 경우 노선에 따라 무게 및 개수가 달라지게 됩니다.

 

 

 

국내선 및 동남아, 일본, 홍콩, 마카오 등 그나마 운행거리가 짧은 곳의 경우 15kg으로 무게제한만 있지만 중국본토는 20kg, 괌/사이판/호놀룰루/케언스와 같은 노선은 무게 뿐만 아니라 개수에서도 차이가 나며 여기에 삼면의 합의 제한 또한 있습니다.

 

 

휴대 수화물 및 위탁 수화물의 제한에 걸리거나 수량이 넘어갈 경우 나머지 수화물은 초과 수화물 요금을 지불해야 합니다. 국내선을 비롯하여 일본, 중국, 동남아의 경우 수화물의 kg당 추가 요금이 발생되지만 대양주, 호주, 미주의 경우에는 개수 초과 및 무게 초과에 따른 1PC당 요금으로 초과 수화물 요금을 지불해야하며 이 경우 최소 5만원에서 최대 15만원까지 노선에 따라 요금이 달라지게 되니 되도록이면 너무 많은 수화물은 소지하지 않는 것이 조금이라도 요금을 아낄 수 있는 방법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연결 구간 초과 수화물 요금은 위와 같으며 이 경우 비행기를 갈아타는 경우 발생하게 되니 경유지를 통해 비행기를 갈아타야하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진에어 수화물 규정 중 초과 수화물에서 조금이라도 지불해야하는 요금을 줄이는 방법이 있는데 바로 사전 구매 방법입니다. 온라인 및 고객서비스센터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이 방법을 통해 조금이라고 할인된 요금으로 초과 수화물 요금의 지불이 가능합니다. 다만 사전 구매 할인이기에 미리 신청을 하셔야 한다는 점 잊지 말아주시기 바랍니다.

 

 

진에어 수화물 규정 중 마지막으로 수화물 포장용품의 금액입니다. 여기서 한 가지 기내반입용 애완동물 케이스의 경우 국내선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며 국외선의 경우 불가능하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포장용 비닐의 경우 구매 후 환불이 불가능하니 무턱대고 구입하셨다가 환불을 요구하시면 안됩니다.

 

 

 

지금까지 진에어 수화물 규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진에어를 이용하실 분들은 탑승 전 수화물 규정에 대해 필히 숙지하시고 공항으로 가셔서 출국전 수화물 규정에 위반되어 여행 전 얼굴을 붉히거나 언짢은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9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