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권만료일 조회 방법 이러합니다

 

 

연휴만 되면 많은 사람들이 해외여행을 다니고 있습니다. 해외여행을 갈 때에는 꼭 필요한 것이 있습니다. 바로 여권입니다. 비자 또한 해외여행을 하고자 하는데 필요할 수 있으나 무비자 여행 국가로 여행을 할 경우 여권만 있으면 가능합니다. 그만큼 여권은 해외여행을 하는데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여권은 한 번만 만들면 평생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여권 사용 기간이 있습니다. 길게는 10년까지도 가능하지만 그렇다고 10년이라는 세월이 평생을 뜻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럼 지금부터 여권만료일 조회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여권만료일 조회를 하는 가장 쉽게 빠른 방법은 바로 소지하고 있는 여권을 펼쳐 여권에 적혀있는 기간을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여권을 어디에 두었는지 기억이 나지 않지만 빠르게 여권만료일 조회를 하는 방법은 바로 정부24를 통해서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정부24를 통해 확인하기 위해서는 정부24홈페이지에 접속해 주시기 바랍니다.

 

 

정부24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셨다면 다음으로 로그인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로그인을 하셨다면 위와 같이 화면이 바뀌게 될 것입니다. 여기서 복합인증관리를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니면 화면 위의 My GOV를 클릭하셔도 무방합니다.

 

 

복합인증관리를 누르시면 복합인증 관리를 할 수 있는 페이지에 접속을 하게 됩니다.

 

 

 

그러나 여권만료일 조회는 여기서 하는 것이 아닙니다. 좌측 MY GOV 메뉴의 나의 서비스 하단을 보시면 나의 생활정보 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이 나의 생활정보를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나의 생활정보를 통해 여권만료일 조회를 하기 위해서는 생활정보 이용 동의를 하셔야 합니다. 여권만료일 조회 외에 여러가지를 확인할 수가 있으니 카테고리에서 추후 확인하고자 하는 항목이 있다면 전부 선택을 하시고 하단의 저장을 누르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나의 생활정보에 대해 동의를 하신 뒤 다시 나의 서비스- 나의 생활정보를 클릭하시면 여러가지 확인 가능한 메뉴를 살펴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스크롤을 내려 아래로 내려가다 보면 주택/복지(7종)이라는 카테고리 중 여권만료일이 있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여권만료일을 클릭하여 확인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여권만료일 조회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어차피 정부24를 통해 서류를 자주 출력하는 일이 있어 대부분 사람들이 회원가입을 하셨을터이니 앞으로는 나의 생활정보 또한 동의하셔서 쉽고 간편하게 여권 만료일을 포함하여 미납금 등 여러가지를 조회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